Anet a8 3D프린터 조립후기
3D 프린터

Anet a8 3D프린터 조립후기

반응형

최근에 3D 프린터를 알아보던중 국내 사이트에서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매우 저렴하고 또 유명한 프린터인 Anet a8을 알게 되었다. 아래는 구매한 좌표이다.

 

G마켓 구매좌표

[수정] 현재는 국내에서는 메카솔루션, 손도리닷컴, 덕유항공 등에서 2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다.

 

 

 

배송비 무료에 138000원이라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조립식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조립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다. 필자의 경우 주문후 약 2주 뒤에 물건이 도착했다.

 

 

부품은 커다란 3개의 스트로폼 상자에 나뉘어 담겨오는데, 저렴한 가격에 비해 생각보다 꼼꼼한 포장에 놀랐다. 다만 다른 사람의 후기를 보면 가끔 아크릴에 구멍이 불량이거나 일부 부품이 망가지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구매시 참고로 알아두자. 내가 받은 제품에는 이상이 없었다.

 

프린터를 조립하는 방법은 동봉된 SD카드의 설명서를 참고하거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나는 아래의 2개 영상을 참고해서 제작했다.

 

 

 

 

 

위 영상은 옛날 버전의 Anet a8의 조립 영상이지만 신형 Anet a8과 큰 차이는 없다. (보드의 커넥터 모양, x축 모터 브라켓 모양과 x end stop 위치만 약간 다르다.) 위의 영상을 보고 따라서 만들어도 충분할 것이다.

 

 

사진이 필자가 완성한 3D 프린터의 모습이다. 조립시간은 대략 6시간 정도 걸렸으며 (아크릴 보호 종이를 제거하는 시간 포함이다.) 아직 필라멘트 거치대는 제작하지 않았다. 

 

프린터에 오토레벨링 기능이 포함 되어있지 않아 출력을 위해 수동레벨링을 해야한다. 수동레벨링 하는 과정은 아래 영상을 참고했다. 

 

 

 

출력 테스트까지 완료 했으므로 조만간 프린터를 업그레이드 할 것이다.


[추가]

같이보면 좋은 글들이 추가 되었다.

2018/08/19 - [3D 프린터] - Anet A8의 새로운 2019 버전 출시?

2018/07/23 - [3D 프린터] - Anet a8 오토레벨링 가이드

2018/01/04 - [3D 프린터] - Anet a8 업그레이드 부품 모음 #1

2018/01/05 - [3D 프린터] - Anet a8 업그레이드 부품 모음 #2


 


반응형
    # 테스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