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IP 카메라 후기
사용기

알리익스프레스 IP 카메라 후기

반응형

 

최근에 알리에서 IP카메라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다. 집 감시용 보다는 3D프린터 출력 상황 체크등 다른 용도로 사용할 계획이다.

 

 

가격은 대략 25달러로 (필자는 20달러 초반에 구매했던걸로 기억한다.) IP카메라 치고는 상당히 저렴하다. (구매링크)

 

 

구성품은 IP 카메라, 아답터, 사용 메뉴얼, 고정용 브라켓, 나사 등이다. 아답터 출력은 5V 1.5A이다.

 

 

메뉴얼대로 iSmartViewPro를 다운받았다. 보안에 얼마나 강한 어플리케이션인지는 알기 어렵다.

 

 

앱을 실행하여 카메라 추가 버튼을 누른다.

 

 

Add camera via WiFi mode 클릭

 

 

다음으로 카메라의 전원을 연결하고 렌즈 바로 아래쪽 파란색 LED가 천천히 깜박일때 까지 기다린다. 깜빡인다면 Blue lights if flashing slowly를 클릭 

 

 

클릭하면 카메라가 켜지며 QR코드를 스캔해야한다. QR코드는 카메라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다.

 

 

다음으로 장치 이름, 사용자, 비밀번호를 설정한다.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는 반드시 바꾸자 (보안에 취약하다.)

 

 

다음으로 연결 가능한 WiFi가 검색되며 해당 WiFi의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입력후 Connect to WiFi 클릭

 

 

이제 IP 카메라가 휴대폰 근처에 있는지 확인한 뒤 Next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에서 고주파의 초음파를 발생시켜 카메라에 정보를 전송한다. (이 부분이 제일 신기했다.) 좀 시끄러울수 있으니 주의하자.

 

 

이제 초기화면으로 돌아가면 IP 카메라가 보내는 영상을 볼수있다. 화질은 720P, 480P 선택이 가능한데, 720P에서는 움직이는 물체가 다소 끊겨 보인다. (저렴한 카메라의 이유인 듯 하다.) 그래도 다른 부분에 있어서는 마음에 든다.

 

또 나이트 비전 기능도 있는데 (이 기능의 유무는 구매하고 알았다.) 어두워 지면 자동으로 켜지는 듯 하다. (수동으로도 조작 가능하다.) 성능은 기대 이상이다.  

 

영상 녹화는 11Gb정도 까지 지원하는 듯 하다. 기능이나 성능을 비교해봤을 때 굳이 비싼 카메라보다 훨씬 더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도 든다. 다만 보안에는 언제나 신경써야한다.

 

반응형
    # 테스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