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크롬 공룡게임 자동 플레이
아두이노

아두이노 크롬 공룡게임 자동 플레이

반응형

 

 

알리에서 CDS (황화카드늄 조도센서)가 도착했다. 그래서 테스트도 해볼겸 크롬의 이스터에그인 공룡게임을 자동으로 플레이 하는 장치를 만들어 보았다.

 

이 공룡게임은 T-rex Game으로 알려진 크롬 브라우저의 대표적인 이스터에그이다.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있지 않을 때 무료함을 달랠 목적으로(?) 이 게임이 실행된다. 직접 크롬에 들어가거나 아래 링크에서 플레이 할 수 도있다.

 

http://www.trex-game.skipser.com/

 

 

(이번주 랭킹 1,2,3위 인데 실력이 엄청나다.)

 

선인장, 새를 피해 적절하게 스페이스 바을 누르면 되기 때문에 조도센서로 빛의 양을 감지해 장애물이 오면 레오나르도 보드가 컴퓨터의 스페이스 바를 누르도록 만들어 두었다. 아래는 테스트 영상이다.

 

 

영상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총 3개의 조도 센서가 이용됬다. 하나는 공룡의 몸통부분, 또 하나는 공룡의 머리 부분 (새가 날아오면 수그려야 하므로), 마지막 하나는 낮밤 확인용 (700점에서 낮, 밤이 바뀐다.) 이다.

 

낮에는 잘 인식되는데 이상하게 밤 부분에서 인식이 잘 안된다. (코드상 문제는 없어 보인다. 노트북 화면 밝기를 조절하면 해결할 수 있을것 같다.)

 

 

위는 필자랑 거의 동일한 방법이긴 한데 역시 낮, 밤이 바뀌는 부분에서 실패한다.

 

아래는 인공지는 버전이다.

 

 

 

반응형
    # 테스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