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다운, 음원 추출 프로그램
자작 프로그램

유튜브 동영상 다운, 음원 추출 프로그램

반응형

최근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일이 생겼다. https://www.4kdownload.com/ko/ 라고 불리는 유명한 다운로드 툴이 존재하기는 하나 갑자기 이러한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 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https://www.4kdownload.com/ko/

 

4K Download – 유용한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PC와 Mac, Linux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유용한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현대적인 플랫폼에 모두 적합합니다. YouTube에서 비디오와 오디오,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을 다운받고 슬라이드 쇼를 만들어 보세요!

www.4kdownload.com

요즘 파이썬을 주로 쓰는지라 파이썬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했다. pytube라는 유튜브 다운로드 API가 있어 이를 이용했다.

pytube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https://python-pytube.readthedocs.io/en/latest/

 

pytube — pytube 9.5.1 documentation

© Copyright 2019, Nick Ficano Revision 7e0cd4e8.

python-pytube.readthedocs.io

완성된 프로그램(PyConverter라고 이름붙였다.)은 필자의 github에서 다운 가능하다. 다운로드 링크이다.

 

https://github.com/Hydragon516/PyConverter/releases/download/v1.0.0/converter-1.0.0.zip

 

사용방법은 아래 GIF 이미지를 참고하면 된다. 몇가지 버그가 있지만 그래도 쓸만하다.

 

반응형
    # 테스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