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파이에 구글어시스턴트 한국어 설치하기
라즈베리파이, 오렌지파이

오렌지파이에 구글어시스턴트 한국어 설치하기

반응형

이번에 알리에서 중국산 라즈베리파이로 잘 알려진 오렌지파이 (OrangePI PC)를 구입하게 되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오렌지파이 공식 판매처에서 구입) 가격은 오렌지파이의 절반인데 성능은 좀 더 좋다.

그래서 이번에는 마침 필요했던 한국어 구글어시스턴트를 오렌지파이에 설치해 보기로 했다.



[설치방법]


1. https://www.armbian.com/orange-pi-pc/#kernels-archive


armbian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오렌지파이 종류에 맞는 데스크톱 운영체제를 다운 받는다. 여기서는 OrangePI PC버전이다. 다운받은 후 편한 방법으로 SD카드에 설치하면 된다.



데스크톱 말고 서버 버전으로 설치해도 무방하나 필자는 다른 기타 작업을 위해 데스크톱 버전을 설치했다.


2. 2018/08/17 - [라즈베리파이/기초] - 라즈베리파이에서 USB 마이크, 스피커 설정하기

위 링크를 참고하여 마이크, 스피커를 설정한다. 라즈베리파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사실 라즈비안도 리눅스기반 OS이기 때문에 99%이상 같다고 해도 무방하다.)


3. 2018/08/18 - [라즈베리파이/기초] - 라즈베리파이에 구글 어시스턴트 설치하기 (model ID 포함)

위 링크를 참고하여 구글 어시스턴트를 설치한다. 기존글에 있었던 오류를 수정하고 최근 업데이트된 내용을 수정했다.


아래와 같이 실행되면 성공이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한국어 지원이 된 기념으로 오랜만에 Smart Home 프로젝트를 시작해볼까 생각 중이다.


반응형
    # 테스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