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FPS 게임 컨트롤러 2.0
프로젝트/FPS 게임 컨트롤러

아두이노 FPS 게임 컨트롤러 2.0

반응형

시작하기에 앞서 4개월전에 올린 FPS 게임 컨트롤러에 (http://diy-project.tistory.com/19)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준 것에 대해 감사한다. 많은 분들이 댓글, 메일 등으로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질문과 개선점 등을 알려주셨다. 실제로 제작을 시도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기존의 문제점 등을 일부 보완한 FPS 게임 컨트롤러 2.0 버전을 제작해보았다. 그렇지만 아직 모든 문제를 해결한 것은 아니다.

 

 

위는 완성된 FPS 게임 컨트롤러 2.0의 모습이다. 크기는 기존에 비해 매우 작아졌으며 총기의 디자인 또한 펌프식에서 핸드건 (총기 명은 마이크로 우지이다.)으로 변경되었다. 회로가 노출되었던 1.0에 비해 2.0은 모든 회로를 총기 내에 내장하여 안정성을 높였다.

조이스틱의 위치는 방아쇠 옆에서 총기 옆면으로 이동됬으며 감도조절 다이얼은 총기 뒤쪽으로 이동했다.

 

 

 

회로 부분은 만능기판에서 직접 설계, 발주한 PCB 보드로 변경되었다. PCB 설계에 관한 내용은 강좌 카테고리에 PCB 설계 기초강좌를 참고하면 된다. 사용가능한 버튼도 방아쇠, 장전을 제외하고 추가로 4개 더 사용 가능하다. (PCB는 넉넉하게 주문해서 아직 9개나 더 남았다.)

 

 

제작중 사진 몇장을 찍었다. 사진처럼 BB탄 총 내부를 비우고 (기존 부품들은 나중에 재사용할 계획) 회로를 꾸몄다. 사용된 부품들은 1.0버전에 사용되었던 부품들이 많다. 기존과 달라진 점은 11.1V RC용 배터리가 아닌 18650으로 변경되었으며 3.7V의 낮은 전압 때문에 승압회로를 추가하여 10V로 승압하여 사용한다. 또한 충전용 충전모듈과 스위치를 추가했다.

(충전모듈은 http://diy-project.tistory.com/41에 사용된 모듈과 동일, 승압회로는 추후에 포스팅 할 계획이다.)

 

위 사진들은 각각 발사 버튼, 장전 버튼, 감도 조절 다이얼의 위치이다. 감도조절은 1.0과 같은 방식이다.

 

 

프로그램 업로드 및 수정은 총기의 상단부 뚜껑을 열면 손쉽게 하도록 설계되었다. 코드는 1.0에서 약간의 최적화와 일부 버튼 등의 상태가 수정된 상태이며 계속해서 업그래이드 하는 중이다. (수정된 코드는 추후에 업로드 예정) 수신부 회로는 1.0과 동일하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계속해서 업그래이드 할 계획이다. 최종 목적은 VR과 가깝게 게임을 즐기는 것이 목적인데, 아직은 필자의 컴퓨터 사양이나 여건을 고려했을 때 아직은 어려울 것 같다.

 

이 글이 총기형 컨트롤러를 만드는, 또 도전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수정]

관련글

2017/12/27 - [아두이노/프로젝트] - 아두이노 에어마우스

2018/01/12 - [아두이노/프로젝트] - 아두이노 FPS 게임 컨트롤러 (오버워치,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2018/09/22 - [아두이노/프로젝트] - 아두이노 FPS 게임 컨트롤러 수신부 업그레이드 중

2018/09/25 - [아두이노/프로젝트] -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컨트롤러 만들기 [아두이노 FPS 게임컨트롤러 활용]


반응형
    # 테스트용